"후쿠오카한국교육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후쿠오카한국교육원은 1963년 일본 규슈지역과 오키나와에 거주하고 있는 재일한국인의 민족정체성 교육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동안 한국어교육, 민족교육을 지원해 왔으며, 최근에는 재일한국인 교육과 더불어 한·일 양국 간 교육 및 문화 교류 지원에도 많은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후쿠오카한국교육원은
첫 번째, 오랜 기간 일본에 살고 계신 재일한국인 대상으로 한국어 보급 및 한국 문화교육 등을 운영하여 재일동포의 민족적 자긍심 발현과 대한민국 이해 교육에 중점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일본 내 한글학교와 일본인 대상으로 다양하고 체계적인 한글 교육을 운영 및 지원함으로써 한글의 중요성을 알림과 더불어 확대하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한·일 양국 우호증진을 통한 양 국가 간의 미래 지향적 발전을 위해 다양한 계층별 교류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양국 젊은이들이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하는 역량을 키우는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우리 사회를 어렵게 하고 있는 코로나 상황에도 다양한 교육활동 등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 교육 효율성을 증진시키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후쿠오카한국교육원은 ‘여러분을 위한’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교육원입니다. 우리교육원은 많은 분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대한민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나아가 참여자들이 요구하는 교육환경을 만들고자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